Home > News > 지구가 웃어야 아이들이 웃는다
지구가 웃어야 아이들이 웃는다
2024-11-22 12:56:18

다행히 한 분이 그래 맞다고 내 편을 들어줬다.

노인들은 세상이 원하는 성과를 낼 수 없기 때문에 조촐한 공간으로 만족하게 된다.양성희 중앙일보 칼럼니스트.

지구가 웃어야 아이들이 웃는다

그들은 류머티즘을 앓아 산에도 못 올라가고 심장에 무리가 갈까 봐 차가운 바닷물에도 못 들어간다.출판사 편집자에서 작가로 전업 중인 저자가 읽은 책 이야기다.노인이 되면 여생을 시간으로만 받아들일 뿐 세계에 편입되어 자신이 뭔가를 이룰 수 있다는 생각은 점점 하지 않는다.

지구가 웃어야 아이들이 웃는다

이런 믿음은 때로 혜성이 출현케 한다.노년에 대한 그의 가장 빛나는 통찰은 노인들이 자기 삶을 ‘시간으로 인식하며.

지구가 웃어야 아이들이 웃는다

다만 ‘내가 밤에 자더라도 저자는 불을 밝힐 것이다.

고통은 뭐 하나 좋을 것이 없지만.‘경상도 사람인 나는 그 전까지 호남을 전혀 몰랐다.

그러다가 국민학교 6학년부터는 부산에서 학교를 나왔다.이런 ‘호남의 기억을 소환한 건 2009년 5월 노무현 대통령 장례식이었다.

그 시절 나에겐 ‘돈 타령처럼 들렸다.영남과 호남은 완전히 다른 세상이구나.




연합인포맥스 금융대상事君數斯辱矣(사군삭사욕의)…프레지던츠컵 환상의 파트너 김주형-이경훈 이번에는 우승경쟁대통령이 스스로 언급한 단어 ‘탄핵’남녘의 절해고도, 영국은 왜 이곳을 점령했나오타니, 114년 만에 첫 지명타자 MVP 역사 쓴다대한항공, 조종사노조와 임금협상 잠정합의…기본급 3% 인상07. 美 가구업체 소노마, 호실적에 주가 32% 폭등WSJ "연준의 '보험성' 금리인하…방어주 상승 예상"제주도,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추진…가상화폐·ICO 애로 푼다클린스만 감독 “튀니지전 대승, 만족스런 결과”잊어버린 나와 레켐비美 폼페이오 "오만해 공격 이란 책임"겨울 간식 호빵도 제쳤다…편의점서 불티나게 팔린 빵네오 도쿄 플랜, 그리고 미래 수도도이치텔레콤·노무라 등 글로벌기업, 헤데라 해시그래프 파트너로 참여워렌 버핏 비트코인은 망상 vs 하버드대 교수 망상 아니다도박장 된 코인시장, 방관한 정부는 책임 없나정규시즌 최종전 세이브… LG 김진성 "끝이자 시작이라 생각"美 행정부 "중동 유조선 공격 이란 탓"<CNBC>마이나데스, 디오니소스의 여인들재벌과 결혼하며 은퇴한 톱 여배우…4년만에 이혼한 충격 이유원유시장, 새 국면 맞이…"유가 10% 이상 뛸 수도"[표] 선강퉁 거래 상위종목 (13일)지역 개발도 ‘선택과 집중’ 필요하다는 한국은행 보고서삼성전자 노조, ‘임금 5.1%↑’ 임협 잠정합의안 부결佛, 무기 구매국에 전폭 금융지원… “방산 전용 정책금융 만들자”마이클 밀덴버거 시리즈원 대표 ”STO 생태계 구축 앞장”事君數斯辱矣(사군삭사욕의)…갤럭시S10, 가상화폐 거래 지원 영상 유출